저번에 썼던 포뮬러 원의 팀들과 선수들에 대한 못다 한 이야기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애스턴 마틴 카그너전트 포뮬러 원
애스턴 마틴이라는 회사는 페라리, 맥라렌과 마찬가지로 슈퍼카로 유명한 영국의 자동차 회사입니다. 진한 녹색의 레이싱카가 고급스럽게 아름다운 형태를 보이죠. 개인적으로 녹색을 좋아하여 애스턴 마틴의 차가 F1에서 가장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애스턴 마틴은 BWT와의 오랜 타이틀 스폰서십을 마무리하고 미국의 다국적 IT기업인 카그너전트와 타이틀 스폰서를 맺고 이번 시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퍼스트 드라이버: 세바스티안 베텔 (독일)
세바스티안 베텔을 현재 F1을 뛰고 있는 선수들 중 루이스 해밀턴 다음으로 우승을 많이 한 선수입니다. 나이는 루이스 해밀턴보다 일찍 레이싱에 두각을 나타내어 어린나이에 4번의 연속 우승을 이뤄낸 선수입니다. 꾸준히 잘하던 선수이지만, 작년부터 폼이 죽었는지 슬럼프인지는 모르겠지만, 10위 안에 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의 순위는 12위입니다.
세컨드 드라이버: 랜스 스트롤 (캐나다)
랜스 스트롤은 실력보다도 그의 아버지의 부와 재산으로 더욱 유명한 선수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패션계의 거물인 로렌스 스트롤로 랄프 로렌과 타미힐피거에 투자하고 있으며, 조국인 캐나다에 서킷을 가지고 있는 슈퍼리치 중 한 명입니다. 때문에 아버지의 재정적인 지원을 전폭적으로 받지만, 그는 단지 돈으로 f1 드라이버 자격을 샀다고 보기에는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그는 1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7. 스쿠데리아 알파타우리 혼다
알파타우리라고 불리는 이 팀은 레드불의 서브팀 같은 개념입니다. 팀은 이탈리아 국적이지만, 소유주는 레드불 레이싱과 동일한 레드불입니다. 때문에 실질적인 역할도 우승을 노리기보다는 레드불 레이싱을 서브하는 식입니다. 알파타우리는 현재 6위입니다.
퍼스트 드라이버: 피에르 가슬리 (프랑스)
샤를 르클레어와 같은 국적인 피에르 가슬리는 레드불이 키워낸 레이서입니다. 그는 레드불에서 잠깐 뛰었다가 성적을 내지 못하고 지금 팀인 알파타우리로 다시 돌아오기도 하였습니다. 그는 유망했지만, 현재는 예전과 같은 실력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헝가리 그랑프리에서는 맥라렌의 사인츠를 몇 십 랩동안 따돌리지 못하는 모습을 보고 추월은 잘하는 선수가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그는 8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컨드 드라이버: 츠노다 유키 (일본)
포뮬러 원에서 유일한 일본인 드라이버이자, 아시아인 드라이버입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의 이원일 셰프를 닮은 츠노다 유키는 2000년생의 굉장히 어린 드라이버입니다. 그의 어린 나이와 올해가 포뮬러 원이 처음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그는 꽤 잘하고 있는 중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는 올해 1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8. 알파 로메오 레이싱 올렌
알파 로메오 팀은 스위스의 팀입니다. 이 팀은 무려 1950년에 포뮬러 원이 시작될 때 같이 시작했던 팀 중 하나입니다. 비록 1950부터 쭉 F1을 계속 참가하지는 않았지만, 시작을 함께 했다는 것만으로도 이 팀이 얼마나 역사 깊은 팀인지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알파 로메오는 엔진을 페라리것을 쓰고 있습니다. 현재 팀 순위는 9위입니다.
퍼스트 드라이버: 키미 라이코넨 (핀란드)
키미 라이코넨, 키미 래이쾨넨 등 한국에서는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이 선수는 올해로 41살의 노장입니다. 그냥 나이만 드라이버가 아니고 월드 챔피언을 해 본 경험이 있는 실력자입니다. 포뮬러 원에 출전 횟수는 341회로 역대 가장 많은 출전 횟수를 자랑합니다. 그랑프리 우승도 21회나 한 그는 실력이 있는 드라이버는 맞지만, 현재 나이로 인한 실력 감소인지 다른 이유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올해의 그는 좋은 성적을 내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는 올 시즌 17위입니다.
세컨드 드라이버: 안토니오 지오비나치 (이탈리아)
지오비나치는 전형적인 이탈리아 미남처럼 생긴 드라이버입니다. 포뮬러 원에서 출전한 경기가 40경기 밖에 되지 않는 선수입니다. 나이는 어리지는 않지만, 포뮬러 원의 데뷔가 늦어 많은 경기를 뛰지는 못했습니다. 일관성과 지구력이 장점인 선수이지만, 어중간한 플레이 스타일 때문에 높이 평가받지는 못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그는 현재 18위입니다.
9. 우랄칼리 하스 F1
미국의 자존심 하스팀은 넷플릭스의 F1-본능의 질주를 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한 팀이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시즌 1은 봤는데요. 제가 느낀 하스팀은 미래에 대한 그림과 레이싱에 대한 열정은 그 어떤 팀보다도 뒤쳐지지는 않지만. 엔진의 문제와 좋은 드라이버를 영입하는데 애를 먹고 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시즌1의 하스팀보다 현재의 하스팀은 좀 더 위험한 수준입니다. 현재 하스팀은 10위, 즉 마지막 순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퍼스트 드라이버: 믹 슈마허 (독일)
포뮬러 원을 알지 않더라도 슈마허라는 이름은 다들 알고 있을 것입니다. 바로 믹 슈마허의 아버지가 F1에서 가장 유명한 선수 중 한 명인 미하엘 슈마허입니다. 미하엘 슈마허는 월드 챔피언을 7번을 한 레전드입니다.(현재 루이스 해밀턴과 함께 가장 많은 우승을 한 선수이죠.) 그런 엄청난 레전드를 아버지를 두고 있는 믹 슈마허는 F1에 데뷔할 때 엄청난 관심을 받았지만, 현재까지는 아버지의 반은 불구하고 그림자조차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올 시즌 데뷔를 한 슈마허는 현재 19등입니다.
세컨드 드라이버: 니키타 마제핀 (러시아)
F2에서 올해 F1으로 넘어온 선수입니다. 99년생으로 어린 선수이고, 8경기밖에 치르지 않은 루키입니다. 그래서 레이싱적으로도 미숙하고 높은 순위를 기록하지는 못했습니다. 올해의 하스 팀은 높은 순위를 노리기보다는 미래를 위해 젊은 드라이버들을 영입하여 더 큰 그림을 그리는 듯합니다. 이번 시즌 마제핀의 순위는 20등입니다.
10. 윌리엄스 레이싱
윌리엄스는 맥라렌과 더불어서 영국을 대표하는 레이싱 팀입니다. 1969년 처음으로 F1에 데뷔하여 지금까지 꾸준히
F1에 참가하고 있는 팀입니다. F1에서 2000년대 중반까지는 3대 명문팀으로 뽑혔을 만큼 역사가 깊고, 우승도 꽤 많이 한 팀이었습니다.(나머지 두 팀은 페라리와 맥라렌) 최근에는 행보가 좋지는 않았지만, 이번 시즌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소속 팀의 두 드라이버가 모두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18-20년도까지 윌리엄스가 딴 포인트의 총합보다도 높은 점수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윌리엄스 레이싱은 총합 포인트 10점으로 8위에 올라있습니다.
퍼스트 드라이버: 조지 러셀 (영국)
영국의 촉망받는 드라이버인 조지 러셀은 현재 23살의 어린나이로 윌리엄스의 퍼스트 드라이버입니다. 2017년 초부터 메르세데스의 주니어 프로그램 드라이버로 발탁되었으며, 그해 말 브라질과 아부다비 그랑프리에서 FP1에 포스인디아 소속으로 첫 연습 주행을 하였습니다. 결점이 거의 없을 정도로 상당한 드라이빙 스킬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커리어가 가장 기대되는 유망주이지만, 윌리엄스의 차량이 F1내에서 좋은 스펙의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올해 포인트를 따지 못하고 있다가,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8위를 기록하면서 감격적인 2021년 첫 포인트를 따내었다.
세컨드 드라이버: 니콜라스 라티피 (캐나다)
13세라는 늦은 나이에 카트 레이스를 통해 레이스에 입문하였으며,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며 24세에 F1에 데뷔하게 됩니다. 2019년 캐나다 GP FP1에 참여했던 적이 있으며, F2에서 종합 성적 2위를 거두며 윌리엄스에 데뷔합니다. 라티피 역시 상당한 재력을 가진 아버지를 두고 있습니다. 아버지의 이름은 마이클 라티피이고 식품 산업의 큰손이며 윌리엄스의 스폰서인 소피나를 소유하고 있는 캐나다의 대부호입니다. 현재 그의 순위는 같은 팀 러셀보다 한 순위 높은 15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로서 2021년 포뮬러 원에 참가한 10개의 팀과 20명의 선수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 간략하게 알아보았다면, 다음 포스팅들에서는 팀들의 자세한 역사와 정보들, 선수들의 이야기 등에 대한 것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더 많은 사람들이 F1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포뮬러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널티?? 페널티 종류가 너무 많은데?? (0) | 2021.08.30 |
---|---|
이것만 알면 포뮬러 원 (F1) 편하게 볼 수 있다! -2편 (0) | 2021.08.29 |
이것만 알면 포뮬러 원 (F1) 편하게 볼 수 있다! -1편 (0) | 2021.08.27 |
포뮬러 원의 황제- 루이스 해밀턴 (0) | 2021.08.26 |
2021 포뮬러 원 - 1편 (0) | 2021.08.23 |
댓글